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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업 네트워크 환경에서, 패스워드 변경 시 AD/네트워크 오류가 나면

 

"이 워크스테이션과 주 도메인 사이의 트러스트 관계가 실패"라는 에러메시지가 출력되고

 

로그인 되지 않는다.

 

최근 이슈가 생겨 조사해본 바로는

 

*원인 : AD서버와 PC의 싱크 깨짐

즉 AD서버에는 업데이트된 패스워드가 저장되지만 

PC에는 모종의 사유로 패스워드 업데이트가 실패한 것이다.

 

*해결 : 도메인 제거 및 재등록(하기 참고)

 

*임시해결 : 랜선 뽑고(네트워크 해제하고) 기존 패스워드 로그인 후, 네트워크 연결

 

 

[참고]

https://support.microsoft.com/ko-kr/topic/windows-7%EC%97%90%EC%84%9C-%EB%A1%9C%EA%B7%B8%EC%9D%B8-%ED%95%A0-%EB%95%8C-%EC%9D%B4-%EC%9B%8C%ED%81%AC%EC%8A%A4%ED%85%8C%EC%9D%B4%EC%85%98%EA%B3%BC-%EC%A3%BC-%EB%8F%84%EB%A9%94%EC%9D%B8-%EC%82%AC%EC%9D%B4%EC%9D%98-%ED%8A%B8%EB%9F%AC%EC%8A%A4%ED%8A%B8-%EA%B4%80%EA%B3%84%EA%B0%80-%EC%8B%A4%ED%8C%A8-%EC%98%A4%EB%A5%98-48124cd3-bae2-2428-f362-bf8da683e59c

 

Windows 7에서 로그인 할 때 "이 워크스테이션과 주 도메인 사이의 트러스트 관계가 실패" 오류

증상 도메인 환경에서 Windows 7을 실행 하는 컴퓨터에 로그온 할 때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. 이 워크스테이션과 주 도메인 사이의 트러스트 관계를 실패 했습니다. 해결 방법 이

support.microsoft.com

-끝-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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