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업 네트워크 환경에서, 패스워드 변경 시 AD/네트워크 오류가 나면
"이 워크스테이션과 주 도메인 사이의 트러스트 관계가 실패"라는 에러메시지가 출력되고
로그인 되지 않는다.
최근 이슈가 생겨 조사해본 바로는
*원인 : AD서버와 PC의 싱크 깨짐
즉 AD서버에는 업데이트된 패스워드가 저장되지만
PC에는 모종의 사유로 패스워드 업데이트가 실패한 것이다.
*해결 : 도메인 제거 및 재등록(하기 참고)
*임시해결 : 랜선 뽑고(네트워크 해제하고) 기존 패스워드 로그인 후, 네트워크 연결
[참고]
Windows 7에서 로그인 할 때 "이 워크스테이션과 주 도메인 사이의 트러스트 관계가 실패" 오류
증상 도메인 환경에서 Windows 7을 실행 하는 컴퓨터에 로그온 할 때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. 이 워크스테이션과 주 도메인 사이의 트러스트 관계를 실패 했습니다. 해결 방법 이
support.microsoft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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